연금관리는 노후준비의 시작이다. 통합연금포털과 함께라면 연금계좌의 가입, 이체, 해지, 연금개시 신청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내 연금조회’를 통해 개인연금은 물론 국민, 공무원, 사학, 주택연금 등 6개 공적 연금기관의 연금까지 조회가 가능하다. 관련 서비스에 들어가면 항목별 유의사항까지 안내되어 있어 신중한 예금관리를 할 수 있다.
모든 근로자의 희망, 퇴직금도 관리할 수 있다. 포털은 자율적인 노후관리를 할 수 있도록 퇴직금과 퇴직연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퇴직연금사업자가 취급하는 모든 원리금 보장상품 정보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플랫폼이 새롭게 신설돼 이용이 더욱 편리해졌다. 또한 퇴직연금 가입조건에 따라 가입자별 예상 적립금 및 예상 유지 기간 등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다.
더 이상 연금저축상품을 알아보기 위해 발품을 팔지 않아도 된다. 통합연금포털에선 현재 판매 중인 모든 판매사의 연금저축 수익률 및 수수료율을 비교하여 안내한다. 또한 소비자 선호도 및 자금운용계획에 따른 맞춤형 상품을 소개해 맞춤형 연금관리가 가능하다. 한눈에 비교할 수 있게 가입채널별, 공시이율별 정렬을 소비자가 직접 선택할 수도 있도록 했다. 가입을 원하는 연금저축보험상품을 선택하면 해당 회사의 가입메뉴로 이동된다.
‘노후 재무설계’로 똑똑한 노후준비를 시작하자. 포털 내 ‘노후 재무설계’ 페이지로 들어가면 회원가입 없이 나이와 은퇴시기만으로도 노후필요자금 및 월 생활비 필요액을 미리 알아볼 수 있다. 진단 후에는 바로 연금 상품 조회가 가능하도록 연결되어 있으며 자세한 재무 상담이 필요할 경우 전화 1332를 통해 무료재무 상담까지 제공한다. 올해는 ‘간편 세금 계산’시스템이 도입돼 연금 중도해지 및 중도 수령 시, 세 부담액을 계산해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