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S News
-
1/9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2024년 신년 금융현안 간담회 개최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1월 9일 2024년 신년 금융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7개 금융지주회사 회장 및 산업·기업 은행장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대한민국 금융 시스템의 중추 역할인 금융회사의 최고경영자들과 주요 금융현안을 논의하고 금융시장 안정을 위한 협조 요청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복현 원장은 워크아웃의 취지를 명확히 밝혔으며, 채권금융회사에 정확하고 빠른 판단으로 선제적인 취약기업의 구조조정을 당부했다. 또한 부동산 PF 정상화 추진을 위해 구조조정을 둘러싼 이해관계가 복잡한 경우에는 적극적인 자세로 조치를 취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하며 부동산 시장 안정화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
1/11
금융감독원, 경찰청·국민건강보험공단과 보험사기 및
불법개설 요양기관 범죄 척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금융감독원은 1월 11일 경찰청, 국민건강보험공단과 보험사기 및 불법개설 요양기관의 범죄 척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보험의 재정 건전성을 훼손하고 선량한 보험 가입자에게 피해를 주는 보험사기와 불법개설 요양기관의 범죄에 대해 더욱 강력하고 엄정한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전문성과 인프라를 융합하여 전보다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
1/17
금융감독원, ‘상생·협력 금융新상품’ 제3호 우수 사례
선정 및 금융감독원장 포상 실시금융감독원은 1월 17일 제3회 ‘상생·협력 금융新상품’ 우수 사례 시상식을 개최했다.
금융권의 상생 분위기가 지속될 수 있도록 수상회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민생 안정에 실질적으로 도움된 금융상품을 개발한 4개의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금융감독원장 포상을 실시하여 금융회사가 금융 소비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는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선정하고 발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1/17
금융감독원, 민생침해 보험사기 척결을 위한
보험업계 임원 간담회 개최금융감독원은 1월 17일 보험업계 임원들과 함께 2024년 민생침해 조직형 보험사기 대응 계획 및 조사 역량 강화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2024년 보험사기 대응 방안 및 보험사기 적발 우수 사례, 보험사기 조사 관련 내부통제 강화 등을 논의했다.
금융감독원은 보험업계와 협력하여 민생을 침해하는 보험 관련 범죄를 더욱 강력히 처벌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
1/24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와 함께 감사인 지정기업의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찾아가는 간담회 개최금융감독원은 1월 24일 감사인 지정기업 애로사항 청취를 위해 찾아가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정감사를 받고 있는 16개 상장기업의 회계·재무 담당 임원들에게 현장의 애로 사항을 직접 청취하여 현행 제도의 불합리한 점을 개선하고자 개최됐다.
금융감독원은 이해관계자와 소통하면서 기업과 감사인의 역할과 책임이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를 계기로 기업의 애로사항을 잘 청취하고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고 전하며 금융감독원 온라인 소통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를 당부했다. -
1/25
금융감독원, 행정안전부 개최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참여금융감독원은 1월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여했다.
금융감독원을 비롯한 12개 기관은 민생 경제의 안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뜻을 함께하며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마련하기로 했다.
금융감독원은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에 필요한 행정 지원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나서며 민생 경제 안정화를 이루도록 노력할 것이다.
-
2/1
금융감독원,
부동산신탁사 CEO 간담회 개최금융감독원은 2월 1일 불안정한 부동산 시장의 여파로 혼란스러워진 금융시장의 안정성 제고를 위해 14개 부동산신탁사 CEO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건설사 워크아웃, PF 부실 등으로 타격을 입은 부동산 시장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부동산신탁사의 리스크 관리 강화를 당부하고, 건전한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융감독원은 부동산 사업장에 대한 엄정한 점검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진단하여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시장의 질서 확립을 위해 표준적인 업무 방법을 마련할 계획이다. -
2/5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2024년도 금융감독원 업무계획 기자간담회 개최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2월 5일 2024년도 금융감독원 업무계획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2024년 금융감독원 업무 추진 방향으로 채택된 네 가지 키워드(안정, 민생, 신뢰, 미래)를 중심으로 한 12개의 핵심 과제를 발표했다.
이복현 원장은 업무 수행에서 중점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감독 방향은 공정한 금융이라고 강조하며 국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국민을 위한 금융감독원이 될 것을 약속했다.